IT 알쓸신잡

원목 콘솔 화장대 만들기 - 1 본문

셀프인테리어

원목 콘솔 화장대 만들기 - 1

솦트웰러 2023. 3. 7. 19:5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화장실 앞에 반신 라운드 거울이 있습니다. 여기에 어울리는 콘솔 화장대를 만들자는 특명이 떨어졌습니다.

 

대략적인 스케치와 치수들을 기록해놨다가 최대한 서랍 크기를 확보하는 과정에서 치수가 계속 변동됩니다....

2단 서랍장 중 아래는 크게 하나, 위에는 두개로 나누도록 했구요.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상판과 아래쪽에 무늬를 내는 거였어요. 

 

와.... 이게 최종 치수인데 다시 봐니 뭐가 뭔지 모르겠네요...  전체 사이즈가 변경되면서 속통 치수들이 변동이 많이 됬습니다.

 

공간활용을 위해 서랍 레일도 과감히 빼버리고 속통 크기가 서랍 사이즈와 mm 단위로 맞추다 보니 특별히 더 까다로웠습니다.

 

만드는 과정은 사진을 못담고 결과만 사진이 남아있네요 ㅎㅎ

1차로 속통과 다리 및 외부 프레임, 그리고 상판을 만들어 올려놓은 상태입니다.

 

상판은 와이프가 예쁘게 무늬를 그린걸 직소기로 재단 후 사포 노가다를 한 결과물입니다.

속통 서랍 앞판에 댈 나무에도 하단에 무늬를 내고 옆면도 무늬를 내서 전체적으로 어울리게 작업을 했어요.

무늬 관련해서는 전부다 와이프가 그리고 전 자르고 (가내수공업...)

 

2차로 라운드 거울앞에 다 조립한 상태로 두었습니다~

라운드 거울 아래쪽과 높이를 딱 맞추니 너무 잘 어울리네요^^ (사실 안맞아 다리를 자른건 비밀입니다...)

 

의자도 콘솔과 어울리게 만들었구요.

손잡이는 아직 결정을 못해 양면 테이프로 해서 붙여놨습니다. 어떤게 어울릴지 볼려고..

선택이 너무 어려워요 ㅠㅠ

 

최종 완성된 모습은 다음 포스팅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셀프인테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프 인테리어 포스트 시작^^  (0) 2023.03.07
Comments